티스토리 뷰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육식 공룡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게 아마도 티라노사우르스일 거예요! 아이들과 함께 티라노사우르스 실제 화석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왔는데요!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공룡 연구 200주년을 기념하여 「세계 최대 티라노사우루스」 특별전을 2024년 4월 24일(수) ~ 8월 25일(일)까지 개최한다고 해요! 오늘 포스팅에서 이번 특별전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 아이들과 세계 최대 육식 공룡 티라노사우루스를 보러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우선 이번 특별전에 전시되는 공룡 표본은 지구 역사상 가장 큰 포식자 중 하나로 수십 년 동안 많은 과학자와 대중의 관심 대상이었던 티라노사우르스인데요! 그중에서도 '스코티(Scotty)'라고 불리는 개체로서 지금까지 알려진 티라노사우르스 화석 중에서 가장 큰 개체예요! 골격의 크기가 무려 길이 13m, 높이는 4.5m에 이른다고 해요! 발굴지인 캐나다와 일본에 이어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하네요!! 이런 화석을 볼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을 듯한데요! 나들이하기 좋은 봄에 아이들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가장 큰 공룡화석도 보고 아이들과 추억을 쌓으면 참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번 특별전은 총 여섯 가지 연구 내용들이 함께 전시된다고 하는데요! 지금까지의 공룡 연구는 뼈나 이빨 화석, 발자국, 배설물의 흔적 등을 살피는 연구가 중심이었는데요 최근에는 골격 화석을 CT 촬영, 공룡의 촉각과 후각 등을 추정하고 뼈 박편을 통해 공룡의 수명과 성장 속도도 알 수 있을 정도의 연구 발전이 이루어졌다고 해요! 또한, 이번 전시전에서는 티라노사우루스 '스코티' 발견 당시, 그리고 캐나다 서스캐처원 박물관에서 제공하는 20여 년에 걸친 발굴 현장 이야기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라서 공룡 연구에 관심 있는 아이들에게는 공룡 연구가로서의 꿈을 가질 수 있게 해 줄 것 같아요!
본 전시 개막에 앞서서는, 티라노사우루스의 골격 조립 과정을 2024년 4월 4일부터 공개하는데요! 공룡의 위대함과 웅장함을 미리 만나 볼 수도 있어요!
국립과천과학관 휴관은 매주 월요일이고요! 티라노사우루스 기획전 외에도 많은 기획전들이 있으니 확인하고 아이들과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 보냈으면 좋겠네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메인 페이지에서 행사 전체일정 클릭하시면 되세요!